티스토리 뷰

 

 

겨울철에는 추운 날씨와 난방기 사용으로 인해 피부가 더욱 건조해지고,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가 깨지며 여드름이 발생하기 쉬운 상태가 됩니다. 또한, 실내외 온도 차이로 인해 피부가 예민해져서 여드름을 더욱 악화시킬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여드름이 발생하는 원인은 과도하게 생성된 피지가 피부 표면으로 배출되지 못하고 모공 속에서 뭉치거나, 세균이 염증을 유발해 악화됩니다. 청소년기에는 호르몬 변화로 인해 피지 분비가 증가하여 여드름이 발생합니다. 그리고 성인이 된 후 과한 스트레스, 수면부족, 음주, 미세먼지 등의 환경적 요인, 과한 화장 등으로 여드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여드름이 생겼을 때 초기에 적절하게 대응하지 않고 여드름을 스스로 짜거나 잘못된 방법으로 관리하면 악화될 수 있고 깊은 흉터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경산 피부과에서 검진받고 치료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여드름은 재발이 높은 염증성 피부질환입니다. 그래서 적절한 시기의 치료와 함께 개인적인 관리가 중요합니다. 피부장벽을 무너뜨리는 생활습관 및 피지분비를 유발하는 식습관 개선이 이뤄져야 합니다. 이와 함께 치료가 병행된다면 보다 원활한 회복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경산 피부과에서는 정밀한 검진을 통해 개인 피부상태와 여드름 유형을 파악하고 압출, 필링, 진정, 레이저, 스킨부스터, 염증주사 등의 복합적인 치료를 진행합니다. 여러 약품과 기기를 활용하는 필링은 피부 노폐물을 부드럽게 제거해 모공을 열어주고, 그 속으로 영양성분을 흡수시켜 트러블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염증이 심한 경우 피지 조절제 약물 복용이나 피지선을 억제하는 알레그로와 같은 여드름 레이저 시술을 적용합니다. 알레그로 레이저는 표피에 열 손상 없이 피지선에만 높은 열을 전달하는 레이저로 성인 여드름에 적용할 수 있으며, 모공 수축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습니다.



여드름 붉은 자국이 생긴 경우라면 브이빔 플래티넘 등의 펄스다이레이저 시술, 거뭇거뭇한 색소 침착이 남은 경우 토닝 레이저를, 패인 흉터가 남은 경우 프락셀 등의 레이저 치료를 병행하기도 합니다. 경산 피부과에서 진행하는 브이빔 레이저는 붉은 혈관 치료 및 여드름 흉터, 안면홍조 등의 개선이 가능한 기기입니다.


FDA 승인을 받아 검증된 여드름 치료 방법으로 많은 분들의 만족도가 높은 방법입니다. 그리고 다양한 파장을 활용하는 레이저는 피지를 억제하고 피지선을 위축시켜 여드름균을 제거하고 재발을 예방합니다. 또한 콜라겐을 생성하면서 모공 축소, 피부 진정 및 탄력 개선, 흉터완화 등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많이 활용되는 스킨부스터는 피부에 유효한 성분을 직접 주입하는 방법입니다. 피부 속 콜라겐을 자극해 피부 조직이 촘촘하게 재생될 수 있도록 하며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 장벽을 강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래서 주름개선과 피부 탄력 증진, 모공 축소, 피부 톤 개선에도 도움이 됩니다.


주입되는 약물에 따라 다양한 제품이 있기 때문에 경산 피부과 담당 의료진과 충분히 상담 후 본인 피부에 맞는 제품을 선택해야 합니다. 외에도 다양한 여드름 치료 방법은 개인 피부상태와 여드름 진행정도에 따라 다르게 적용되므로 검진 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경산 피부과에서는 과잉진료 없이 검증된 방법과 정품 재료로 정직한 여드름치료를 약속드립니다. 보톡스, 필러, 레이저 리프팅 등의 다양한 피부시술을 진행하며 안면홍조, 지루성 피부, 아토피, 색소침착 등 모든 피부질환과 피부고민, 다이어트, 제모 등 진료니다.


여드름이 발생하면 신경쓰이는 마음에 자꾸 건드리거나 과한 화장품 및 약품을 사용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여드름 원인을 파악하지 않고 피부자극이 지속되면 악화될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여드름으로 고민중이라면 본원에서 상담받아보세요.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